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SEO란?
SEO란 Search Engine Optimization의 약자로 직역하면 검색 엔진 최적화라고 할 수 있다.
이게 뭔뜻이냐하면 특정 키워드로 검색을 하였을 때 컨텐츠의 노출을 최적화 하는 것이라고 할 수 있다.
간단한 예를 들면 SNS의 해시태그를 생각하면 된다.
SNS게시물에 해시태그를 작성하여 컨텐츠를 게시하면 해당 해시태그가 검색되었을 때 작성한 컨텐츠가 검색된다. 결과적으론 해시태그를 이용하여 컨텐츠의 노출을 높힐 수 있었다.
정리하자면 SEO는 구글과 네이버 등의 검색엔진들의 구조를 파악하여 컨텐츠의 노출을 최적화 시키는 일이라고 할 수 있다.
맨 아래에 검색 엔진별 최적화 가이드 링크를 달아놓았으니 참고바란다.
검색 엔진 최적화를 위한 고려 사항
HTML 태그 활용
검색 엔진 최적화를 고려한다면 HTML에서는 <title> 태그와 description 메타태그를 사용하면 된다.
<title>태그는 해당 페이지의 제목을 나타낸다.
<title>제목</title>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.
description 메타태그는 그 페이지에 대한 설명을 작성하면 된다.
<meta name="description" content="페이지에 대한 설명"> 형식으로 사용할 수 있다.
<a>태그를 사용할 때에는 이동할 페이지의 내용을 함축하는 간결한 단어를 사용해야 한다.
ex) <a href="http://www.example.com">example</a>
또한 텍스트를 캡처한 이미지를 넣기 보다 직접 텍스트를 넣는 것이 났다.
Sitemap XML
사이트맵 XML을 작성하여 웹 마스터도구를 이용하여 검색엔진에 등록하면 검색엔진이 사이트의 구조를 파악하는데 도움이 된다.
이 파일은 CMS에 의해 자동으로 생성되는 경우가 많다.
Sample Sitemap XML
<?xml version="1.0" encoding="UTF-8"?> <urlset xmlns="http://www.sitemaps.org/schemas/sitemap/0.9"> <url> <loc>http://www.example.com/</loc> <lastmod>2005-01-01</lastmod> <changefreq>monthly</changefreq> <priority>0.8</priority> </url> </urlset>
참고 : https://www.sitemaps.org/
URL 최적화
URL에 페이지와 연관된 단어들이 들어가 있는 것이 좋다.
한 페이지에 대한 URL이 여러개일 때 하나의 URL을 대표 URL로 정하여 사용하는 것이 좋다.
대표 URL이 아닌 경우에는 대표 URL로 리다이렉션을 시킨다.
그 외
The Open Graph Protocol : http://ogp.me/
검색엔진별 최적화 가이드
구글 : https://support.google.com/webmasters/answer/7451184?hl=ko
네이버 : https://webmastertool.naver.com/guide/basic_optimize.naver
참고한 블로그 https://blog.usefulparadigm.com/%EA%B2%80%EC%83%89%EC%97%94%EC%A7%84%EC%B5%9C%EC%A0%81%ED%99%94-seo-%EC%89%AC%EC%9A%B4-%EA%B0%80%EC%9D%B4%EB%93%9C-f003911b0a79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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